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시민과 소통하는 제8대 평택시의회

PYEONGTAEK CITY COUNCIL

HOME > 열린마당 >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제목, 내용, 첨부파일에 대한 정보
제목 권영화 위원장님
유천취수장 위법행

소극행정 및 직무유기 에 대한 직무대만에 대하여 조사 및 검 토하여 답변 과 의견을 바랍니다.(공작물 제거 및 재설치)

하천정비사업중 2013~2015년 위법 행위 하천에 유공관 과 유공관 접합정 즉 취수구를 설치 2~3m하천에 묻힌 기존유공관 과 연결정의 공작물을 제거 .

기존 취수보에서 상류로 2~3m하천에 85m 묻힌 기존유공관 과 연결정의 공 작물을 제거하고 천안지역 하천변으로 20m이동하여 3~4m깊이로 상류로 300m로 유공관 및 연결정 묻어 증설



.공작물을 설치시 관할구역 지역에 인허가를 득하고

.지역주민의 공청회와 인근 토지주의 동의서를 얻고

. 환경부에 환경영향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 내용 없이 위법으로 공작물을 설치하면 자연보존지역의 환경을 파괴하과 수질의 악영향을 주어서는 올바른 행정이라고 할 수 없다.

환경분과 위원장님의 답변을 듣고 십습니다.

이로 인한 피해ㅡ

1.수질이 4급수 또는 6급수로 변질 되어 농업용수로도 쓸 수 없는 지경

(4급는 역삼투압공법으로 정수하여 공장용수로 사용 . ))

2.용존산소가 3.5 또는3이하로 고기도 살기 힘든 썩은 물이 되는 지경

( 3급수는 고도 정수처리방법으로 처리하여 생활용수 3급이나 공업용수로사용)

3.농약성분인 비소와 산업페수의 시안등이 수돗물에서 검출되는 지경.

(1일 3천톤이 적당. 1만통의 취수하기는 무리 .관리규칙4조위반)

4.PH8.5 알카리 수질과 부유물질25를 넘는 경우와 동물 장내균이 부원성대장균으로 오염된물을 정화하기 위해 활성탄을 다량사용하여 먹는물 기준에 맞추어 공급하면서 광역수 가격보다 비산 생산비가 초래 . 질 낮은 수돗물을 공급받는 비전동 시민은 고품질의 광역수 공급받을 수 있는 기회을 박탈 당하고 형평성측면에서도 바라직하지 않다.

공업용수로 적합한 수질을 생활용수로 활용하는 경우 발생하는 소극행정

18년2월 시안이 기준치 0.01로 표기 되어 0.01이하로 평가하여 0.01이하로 기준치에 적합하다고 비전동시민에게 배상상을 할 수없을을 답변

실제 표기법에 0.01미만은 불검출로 표기 되며 0.01로 검출 된 것은 이하로 읽는 것이 아니라 이상으로 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검사시료에서는 0.013로 나왔기 때문에 0.01로 표기법에 의해 표기되어 있어도 실제 0.013이므로 0.01이상으로 읽어 3번 검사를 실시하고 몇칠 모니터링해서 안전한 경우 공급을 해야 바람직하다고 생각 된다. 하천수 기준에서는 검출되어서는 안된다.

그러므로 전달과 그달에 2개월치는 환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데 비전동 시의원님의 생각을 듣고 십습니다.

목록보기 인쇄하기 수정 삭제

글쓰기에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