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시민과 소통하는 제8대 평택시의회

PYEONGTAEK CITY COUNCIL

HOME > 의정활동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내용, 첨부파일에 대한 정보
제목 '평택 사회적 경제 연구회' 사회적 경제 분야 전문가 초청 강연 개최
'평택 사회적 경제 연구회' 사회적 경제 분야 전문가 초청 강연 개최



평택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평택 사회적 경제 연구회'는 지난 26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사회적 경제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유승영 대표의원, 홍선의, 김영주, 최은영, 이종한 의원과 연구회원, 관내 사회적 경제 관련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석하였고, 서울시 사회적 경제 지원 센터 김낙경 실장을 초청해 ‘사회적 경제 지역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듣고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서울시 사회적 경제 지역화 성과 사례를 들어 평택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으며 이를 위해 ▲사회적 경제 협력 네트워크 강화 ▲시민참여 확대 및 거버넌스 강화 ▲공유자원망 구축을 통한 사회적자본 확충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전략 체계화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 했다.



유승영 대표의원은 강연 청취 후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앞서 강연을 통해 사회적 경제와 관련한 큰 틀을 정리하고, 향후 시에 적합한 ‘평택형’사회적 경제와 관련해 고민해보는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시와 시민사회 등이 함께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필요한 제도를 만들어 사회적 경제를 육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평택사회적경제 연구회 초청 강연회.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