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시민과 소통하는 제7대 평택시의회

PYEONGTAEK CITY COUNCIL

HOME > 의정활동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내용, 첨부파일에 대한 정보
제목 제195회 평택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최
< 제195회 평택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최 >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는 11월 20일 부터 12월 19일까지 30일간의 일정으로 올해 마지막 의사일정인 제195회 평택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지난 11월 2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조례안 심사와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고, 제2차 본회의가 열린 지난 1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 심사를 거친 조례안 등 총 36건의 안건 의결과 7분 자유발언 및 시정질문 등이 있었다.



이번 2차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 중 서현옥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사회복지사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기성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안」, 이병배 의원이 대표발의한 「평택시 경로당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영아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등 28건은 원안가결, 평택시장이 발의한 「2017년도 출연기관의 출연 승인의 건」 등 3건은 수정가결 되었으며, 「주한미군 이전 관광문화대책 특별위원회」 등 4건의 특별위원회 활동결과 보고서가 채택되었다.



한편, 권영화 의원(운영위원장)과 최중안 의원의 7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권영화 의원은 “주한미군기지 주변지역 범위를 확장해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시행령의 개정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최중안 의원은 “포승읍의 낙후된 교육환경으로 인해 주민들의 불편과 불만이 지속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내에 고등학교를 설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영아 의원은 “승마활성화 방안“, 이희태 의원은 ”평택시 인사정책, 용역·공사(설계변경건)“, 박환우 의원은 ”지역 문화예술을 진흥하기 위한 시책“에 대해 평택시장에게 일문일답 또는 서면으로 시정질문을 하였다.